<4.22. 서울아파트노동자연대 기자회견 참여>

2026-04-24
조회수 45

안녕하세요 영등포구노동자종합지원센터입니다.


4월 22일, 서울아파트노동자들의 처우개선과 권익향상을 위한 정책제안 기자회견에 참여하였습니다. 

정책제안으로서 ① 초단기 근로계약(1년 미만) 근절과  용역업체 변경시 고용승계 의무화 ② 아파트노동자 노동인권 보장 사회협약 체결 ③ 휴게시설 의무화 및 설치 지원 ④ 노동자자조모임 및 공제회 지원 등의 요구가 담긴 정책제안서를 다함께 전달하였습니다.


346ff11b4ca88.jpeg29c20d9656e10.jpeg


서울아파트노동자연대는 영등포, 서대문, 은평, 성북, 마포 등 구별로 조직된 아파트경비노동자협회가 함께 4월 1일, 2일에 걸쳐 창립한 연대체로서, 서울아파트노동자들의 처우개선을 위하여 영등포구노동자종합지원센터가 함께 지원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주거지의 안녕과 행복을 위해 필수노동을 담당하고 있는 경비노동자들의 처우개선이 조속히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