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3일(목) 가사·돌봄 종사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협력논의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자리에는 오랜 협력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가가호호돌봄센터와, 사회적협도옺합 행복한돌봄이 함께 참여하여,
가사·돌봄 종사자의 권익 보호와 노동환경 개선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업무협약식에서는 각 기관의 협력 취지를 공유하고 협약서 서명을 통해 상호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였으며,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2026년 가사·돌봄 종사자 지원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현장의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특히 교육사업, 건강지원(예방접종), 힐링 프로그램, 인식개선 활동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해 실질적인 추진방안과
공동 사업 방향을 논의하였으며, 향후 공동 캠페인 및 협력사업 확대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습니다.
영등포구노동자종합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현장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가사·돌봄 종사자의 권익 향상과 건강한 노동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4월 23일(목) 가사·돌봄 종사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협력논의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자리에는 오랜 협력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가가호호돌봄센터와, 사회적협도옺합 행복한돌봄이 함께 참여하여,
가사·돌봄 종사자의 권익 보호와 노동환경 개선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업무협약식에서는 각 기관의 협력 취지를 공유하고 협약서 서명을 통해 상호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였으며,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2026년 가사·돌봄 종사자 지원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현장의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특히 교육사업, 건강지원(예방접종), 힐링 프로그램, 인식개선 활동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해 실질적인 추진방안과
공동 사업 방향을 논의하였으며, 향후 공동 캠페인 및 협력사업 확대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습니다.
영등포구노동자종합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현장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가사·돌봄 종사자의 권익 향상과 건강한 노동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